본문 바로가기

IT/소프트웨어

Windows 7 원격 데스크톱 멀티 세션이 작동하지 않을 때

Windows 7에 포함되어있는 RDP 7.0은 기존 서버 제품 군에서만 지원하던 원격 데스크톱의 멀티 세션 기능을 지원합니다.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있다고 알고 있었고, 또 잘 써먹고 있었는데, 얼마 전 하드디스크 교체로 인해 윈도 7 얼티밋을 다시 설치하고 나니 되던게 안되어서 꽤나 고민했습니다.

[2012-04-13 갱신]

예전 방법보다 얼마전 새로 나온 방법이 훨씬 편하기에 대체합니다.
(참조 사이트: Concurrent RDP Patcher Enables Remote Desktop in Windows 7 Home Premium)

1. RDP 패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습니다.

2. 압축을 풀고, Concurrent RDP Patcher.exe 를 실행합니다.

3. 멀티 세션을 적용하려면 Enable multiple logons per user에 체크하고,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려면 Enable blank password logons에도 체크 후 [Patch]를 클릭하면 바로 적용되며, 재부팅이나 재로그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4. 3번 항목에서 설정한 내용을 원상복귀하려면 다시 실행 후 Unpatch를 클릭합니다.

훨씬 쉽고 사용자 친화적(?) 방법이네요. 더불어, 해당 패치 적용시 Windows 7 Professional 이상에서만 지원하는 RDP Host를 Windows 7 Home Premium 이하에서도 지원합니다. :) 이 프로그램은 Windows 7 SP1까지 지원합니다. ⓣ