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/하드웨어

iriver UNIT2 System, Mplayer

너른호수 2007. 1. 9. 01:43
1월 8일부터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가스 CES에서 iriver가 상당수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.

작년 CES2006에서 G10 낚시질 소동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iriver 홈페이지의 CES 페이지에 올려진 사진에 "실기(실제 제품)입니다"라고 강조까지 해놨군요. -_-; 모든 사진의 출처는 iriver CES 페이지입니다.
http://www.iriver.co.kr/event/ces2007/c_event.asp?mode=1


(왠지 안습스러운 멘트;;; )

올라온 제품 중 관심이 가는 제품은 Mplayer, 그리고 UNIT2 System입니다.
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, 도저히 MP3 플레이어라고 생각할 수 없는 저 디자인. 모델명(잠정적이겠지만)인 Mplayer에 "(미키)마우스 플레이어"라는 의미를 담은 듯 하군요.

꼭 닮았죠?


저 정도 사이즈의 MP3 플레이어는
현원 모비블루 DAH-1500 "큐브"가 있습니다만, 아이리버 Mplayer는 액정이고 뭐고 없는 아이팟 셔플의 개념을 도입해서(이미 S7에서 도입한 바 있지만), 재생/볼륨조절/이전곡/다음곡만 기능하는 제품을 만들어낸 듯 합니다.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는 아직 알 수가 없네요. MP3 자체의 기능보다는 디자인쪽에 포커싱을 한 제품인 듯 합니다. 아이팟 셔플2나 아이리버 S7과 비교해볼 때 보다 확실하게 액세서리 쪽 느낌이 강합니다. 선물용으로 좋을 듯? (-_-

# 추가. CNET Asia Review에서 레인콤과 월트디즈니의 제휴 제품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긴 한데 확실하진 않다는군요(링크). CNET에서도 아래 얘기할 UNIT 2 시스템에 상당한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 +_+


그리고 제가 기대하고 있는 UNIT 2 System(얼쑤? 홈 네트크라고 오타냈군요-_-)
자세한 스펙은 확실하지 않습니다만,
engadget 쪽의 포스팅을 보면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

WiFi / DMB / DVD Player / PMP / IPTV / VoIP(with WiFi) - 리모트컨트롤러에 기능 내장

가운데의 7인치 디스플레이가 착탈식이고, 해당 부분을 분리하면 PMP로 작동한다고 합니다. engadget 쪽에서는 다소 커보여서 저거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정도인가라고 반문하고 있던데, 인체와 같이 있는 사진이 없어 정확한 크기를 가늠하기가 어렵네요. 그래도 뒤에 DVD 타이틀이 꽂혀있는 걸 보니 폭 12cm를 넘는 것 같진 않은데, 제법 커보이긴 합니다. -_-;

아이리버 CES 페이지에 나와있는 UNIT2 System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.

CD / DVD / DivX / WiFi / 2.1ch Speaker / Widget / PMP / TV(IPTV) / VoIP / PSDN(공중데이터교환망?)

PSDN은 무슨 뜻인지 개념 잡기가 어렵군요. 일단 아이리버에서 밝힌 기능도 engadget에서 포스팅한 기능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. 그나저나 사진처럼 저렇게 CD나 DVD가 노출되는 형태라면 스크래치 등에 쉽사리 노출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. 거기에 트레이형도 아닌 슬롯형이라...

CES가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가고 동영상등이 떠야 정확한 작동법이라던지 제공되는 기능을 알 수 있겠습니다만, 일단 아이리버의 2007년 라인업(? - G10에 한번 낚여서;; ) 중 기대되는 건 이 두가지입니다. 나머지야 기존에 있던 제품의 업그레이드판(B20, U20(Clix 2), T50/60)이거나 제가 그닥 관심없는 제품(BOOK2 - e북 리더)이라서요. W10이라는 WiFi 지원되는 제품이 있긴 합니다만, 굳이 관심이 가진 않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