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/스팸

아직도 백업CD를 팔긴 하는군요.

스팸처리를 하다가 나오는 것들 중에는 참 재미있는 것들이 많습니다.
(뭐 받으시는 분들은 짜증나고 그러시겠지만 전 일반적으로 받으시는 분들의 수백 수천배를 봐야하니 이해해주세요 -_-).

노트북 반값 할인이라는 것도 그렇고 뭐 이것저것 사례를 찾아보면 실소를 금치 못하게 하는 것들이 많은데, 오늘은 이런게 나왔네요.

제목 : CD 필요하신 분들...

제목만 보고 CD라길래, 양도성 정기 예금? 했다가 내용 보니까 백업CD 판다는 내용이군요. -_-;

최신, 정품 백업 본 S/W들 판매.
먼저, 허락 없이 메일 드려서 죄송합니다.
귀하의 메일 주소는 웹서핑 중에 얻은 것이며, 메일주소 외에는
어떤 정보도 갔고 있지 않으며,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 해주세요.
다신, 보내지 않겠습니다.
제게 있는 S/W들은 모두 정품 백업 본들입니다.
프로그램 리스트 보시고 필요하신 거 있으심,
@yahoo.co.kr로 주문시(필, 핸폰번호 기제)해 주세요.
배송은 우체국 빠른우편으로 발송 해 드리구요,
구좌로 입금하시고 정확한 주소, 우편번호, 폰번호
보내주심, 확인즉시, 발송 해 드립니다.
별도의 가격 표시가 없는 건 1장짜리 20,000원씩이고요,
1 장짜린 3가지 이상 구입하시면 프로그램 당 15,000원씩에 드립니다.
음. "메일 주소는 웹서핑 중에 얻었다"라고 하는데, 판매 목록의 가장 아래에 보면 이런 품목이 있습니다.

검증된 E 메일 주소 1억개 100,000원

결국 사서 쓴다는 얘기입니다. 웹서핑 중에 얻긴 개뿔. -_-; 그리고 저런 메일을 메일 내에 붙어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수신거부하면 수신하신 분의 메일 주소가 "검증된 E 메일 주소"가 됩니다. 즉, 저 10만원짜리 리스트에 추가된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죠. 메일 서비스 자체에 붙어있는 스팸신고 기능을 이용하시는게 맞습니다.

대충 상품(?)들을 보니 못 구할만한 프로그램들도 아니고, 조금만 귀찮으면 금방 자기PC 하드디스크로 다운로드 받을 정도의 수준이군요. 이런 걸 장당 2만원씩에 판매한다니. -_-; 보나마나 CD는 300원 이하 급 쓸꺼고 배송비, 이런거 따져봤자 원가는 거의 없다시피 하는군요.

마지막 부분.
본 메일은 정보통신부 권고 사항에 의거 제목에 [광고]라 표시된 광고 메일입니다.
수신거부[Deny]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신거부처리가 이루어 집니다.
If you don'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, click here [Deny]

제목에 어디 [광고] 표시가 붙어있으며, 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하는 것은 액티브한 계정임을 알려주는 것이고(그나마 이 친구는 순진한건지 링크를 http://hanmail.net 으로 붙여놨습니다), 이런 문단 붙여봤자 수신 동의 안 받았고 메일 주소를 불법으로 수집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벌 대상. 때로는 멀쩡한 사이트도, 메일에 아직 Opt-in 제도가 도입되지 않았다는 점을 이용해서 무작위로 보내는데, Opt-out이라 하더라도 메일 주소를 적법한 방법에 의해 확보한 것이 아닌 이상 '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'에 의해 처벌됩니다.

거참, 저게 장사가 된다면, 저도 한번 해볼까요? (..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