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, 다음, 파란, 드림위즈 등의 포털 웹메일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휴대폰 메일알림(SMS), 메일알림플러스(MMS)가 상반기 중에 모두 종료됩니다. 이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CJ 시스템즈의 서비스 종료에 따른 절차로, SKT, KTF, LGT 등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의 메일알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입니다.
각 포털별 종료 스케쥴은 다음과 같습니다. 예정 스케쥴이기 때문에 변동될 수 있으며, SKT는 지난해 11월에 이미 신규가입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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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 : 신규가입 중단 2009년 2월 16일, 서비스 종료 2009년 4월 15일
다음 : 신규가입 중단 2008년 12월 1일, 서비스 종료 2009년 6월 30일 (※ 작년 공지된 사항으로 스케쥴이 조정될 가능성 있음)
파란 : 신규가입 중단 2009년 1월 20일, 서비스 종료 2009년 3월 31일(※ KTF는 계속 제공됨. CJ를 거치지 않고 바로 서비스되는 것으로 추측)
드림위즈 : 신규가입 중단 2009년 2월 18일, 서비스 종료 2009년 3월 31일
네이트 : 신규가입 중단 및 서비스 종료 일정 미확인
야후! 코리아 : 신규가입 중단 2008년 11월 1일, 서비스 종료 일정 미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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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이동통신사에서 메일알림을 대체하는 휴대 단말기에서 메일을 POP3로 접속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메일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서비스 종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. 메일알림의 경우 한 포털당 월 900원씩인데, 여기서 대행사인 CJ시스템즈에 수수료를 떼고 나면 메일서비스 월 1천원을 직접 징수하는 것보다 수익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(메일알림 플러스의 경우 1500원). 사용율이 떨어지는 탓도 있을텐데, 뭐 다른 사정은 딱히 짚히는 바가 없긴 합니다.
종료되는 서비스는 종료일까지는 신규가입을 제외하고는 정상적으로 이용/해지/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고, 종료일 이후에는 별도로 해지하지 않더라도 자동 해지되어 요금은 일할 계산, 청구됩니다. 이렇게 또 한 카테고리의 서비스가 사라지는군요. ⓣ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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