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/소프트웨어

IE팀, "IE6와 IE7을 같이 쓰려면 이렇게 하세요"

Internet Explorer 개발팀이 사용자들, 혹은 개발자들에게 IE6와 IE7의 갭을 어떻게든 극복하게 하려고 하는건지, IEBlog에 색다른 포스팅을 올려놨습니다.

IE6 and IE7 Running on a Single Machine

IE6와 IE7을 한 PC에서 동시에 실행이라는 제목을 가진 포스팅인데, 기실 별거는 없습니다. 문의가 하도 많이 들어와서 올려둔 포스트 같은데, 사실 그 사람들도 여러 블로그들에게 동시 실행하는 방법들이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공식적이지도(당연하지만), 지원이 되지도 않는 방법이고, 제대로 작동한다는 보장도 없다고 못 박아버리는군요(사실 맞는 얘기죠).

그래서 IE팀에서 제시한 방법은 Virtual PC를 이용하랩니다. Virtual PC는 무료인데다가, 참 간단하다 못해 허탈해지는 내용이죠. 방법을 알려주고 말고 할 것도 없으니까요. 그래서 IE팀은 한가지를 더 제공하기로 했답니다. 바로 미리 인증되어있는 Windows XP SP2(2006년 11월까지의 보안패치 적용)에 IE 6.0, IE 7 Readiness Toolkit 이 설치되어있는 Virtual PC 이미지를 무료로 배포한답니다. 물론 WGA는 당연히 거쳐야하고, 2007년 3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걸려있지만, 그래도 그게 어디랍니까. +_+ 라이센스를 따로 구매할 필요도 없댑니다. 현재 IE5, 5.5, 6, 6 SP1 등이 설치되어있는 이미지들을 추가로 개발(?;)하고 있다고 하는군요.

다운로드는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. 당연히 WGA 정품인증 거쳐야하고, 당연히 영문판입니다.
http://www.microsoft.com/downloads/details.aspx?FamilyId=21EABB90-958F-4B64-B5F1-73D0A413C8EF&displaylang=en

Virtual PC 2004는 http://www.microsoft.com/windows/virtualpc/evaluation/overview2004.mspx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, WGA 필요하지 않습니다.

* Windows Vista에서는 Virtual PC 2007 beta를 사용하셔야하고, https://connect.microsoft.com/programdetails.aspx?ProgramDetailsID=874 로 접근하신 후, MS의 베타테스팅 페이지인 Connect에 Live 계정 혹은 패스포트 계정으로 등록하신 다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.

* IEBlog 코멘트를 보고 있자니, 아무리 테스트용으로 무상 제공한다 하더라도, 엄연히 상용으로 판매되는 번듯한 윈도 라이센스를 기간 제한 걸었다고 개난리를 피는 사람도 있군요. 미국도 별 다를 바 없군요. :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