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/소프트웨어

Internet Explorer 7, 정품인증(WGA) 제거

사용자 삽입 이미지
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 시각으로 10월 4일, 정품인증(Windows Genuine Advantage validation·WGA)을 제거한 IE 7의 업데이트 버전을 릴리즈하였습니다.

[2007-10-04] IEBlog - Internet Explorer 7 Update

이전 버전의 보안 문제가 자꾸 불거지는 데다가(그렇다고 IE 7의 보안이 완벽한 것도 아니지만-_-), 파이어폭스, 오페라 등 다른 브라우저들의 성장이 거슬리는 듯 하군요.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, 마이크로소프트는 정식판 공개 후 약 1년이 지난 뒤 WGA를 제거하였습니다.

2006/10/19 - [IT/소프트웨어] -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정식판 릴리즈 첫 공개 당시 한국어판은 한달 정도 늦게 릴리즈되었는데, 이번에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언어버전들을 동시에 업데이트했고, 아래 링크에서 Internet Explorer 7.0 한국어판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.

다운로드 세부 정보: Windows XP SP2용 Windows Internet Explorer 7

이번 업데이트는 정품 인증 제거 이외에도 XP에서 아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. 그다지 눈에 띄는 사항은 아니군요.

  • 메뉴바를 기본적으로 표시(이전에는 Alt키를 눌러야 나타났습니다)
  • 첫 이용자용 안내 갱신
  • IEAK 업데이트(IEAK 내 포함된 Microsoft Installer 업데이트)

야후, 네이버, 다음 등 IEAK를 통해 제작된 각 제휴사 배포판도 곧 업데이트될 듯 합니다. 아직은 안되었겠죠? :) ⓣ